본문 바로가기

1004나눔학교/1004PD 양성과정

제2차 1004PD 워크샵 "SNS배우기" 후기

[1004클럽  나눔공동체 ] 1004 PD 워크샵 2차교육 " SNS 배우기 "


< 스토리 채널 1년안에 16,000명 소식받기 노하우특강 >

수업끝나고 단체 사진 한 컷 ^^


수업시작전 쌀국수와 빵과우유로 간단하게 배를 채우고...금강산도 식후경이죠 ^^


1부 김영욱사무총장님의 시대의 트랜드와 1004클럽의 비전에 대해 강의 했습니다. 모바일, 플랫폼, 공유시장 , 크라우드 펀딩, 프로슈머, 3D프린팅 등..시대를 대변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돌아보며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를 엿볼 수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2부는 카스 소식받기 회원수가 16,000명인 노영수 강사님 SNS 실천 강의를 들었습니다.    SNS 초자로 출발해 1년안에 1만명을 넘긴 노하우 공개^^


1,내가 관심 없는 곳에 공유가 많았다.  

처음 내 글을 올렸는데 소식 받는 사람이 별로 없었다. 많이 소식 받는 카스에서 분석해보니 내가 관심없는 주제에 오히려 공유가 더 많았다. 나의 관심보다 대중의 관심사를 먼저 반영해하는 것을 알게됨.

 

그 후 내 정보를 2개, 공유글 1개 올렸다. 시간이 지나면서 다시 내 글을 1개, 공유글 2개올리기 시작했더니 점점 소식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2,내 중심이 아닌 상대의 관심사에 초점을 맞췄다.  


3, 반복해서 올리기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컨텐츠를 알게 되었고 일반인이 좋아하는 정보위주로 올리기 시작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좋은 정보를 계속해서 올리는 것에도 한계에 부딫이게 되어 고민하다 예전글을 한번 더 올렸는데. 놀랍게도 여전히 반응이 좋은 것을 알게됨.아~반복해도 되는 구나 ^^ 그 후 3개월 단위로 좋은 글을 반복해서 올리기 시작했다. 그래도 일일 구독자 증가는 줄어들지 않았고 1차 1000명 소식받기 구독자를 목표해 4개월 만에 달성되었다.


4. 지속성을 원한다면 단순해져야 한다

그 후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 열심히 하는 것보다는 단순해야겠다는 생각을 들었다. 글을 올리는 시간을 먼저 정했다.체력 시간을 아끼는 방법은 글의 내용도 단순화하고 올리는 시간도 규칙적으로 정해야 한다.예를 들면 3개의 글을 올리는데 아침 1시에 저녁 6시, 저녁 10시 에 압박감을 갖기 위해서 글을 올리는 원칙을 세웠다. 좋은 글은 시간이 많아서가 아니라 마감을 임박해서 나오는 경우가 많았다.

5. 품앗이도 가능하다

내가알고 있는 정보와 좋은 글을 생산하는 카친이나 블로거들의 글을 서로 교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6. 딱 한번의 기회 " 쿠폰" 제도를 적설한 시기에 이용했다.

그 결과 10개월 만에 이벤트 없이 1월6일 5,600건 되었다.카스에서 딱한 번 1주일 쿠폰 제도가 있었다. 어느날 올린 글이 반응이 너무 좋자 결단을 내렸다. 쿠폰을 사용하자 사용 후 3개월 만에 16,000명이 되었다. 그 이후에도 하루에 300명에서 하루 100명씩 계속 소식받기를 했다.

7, 명확한 가치있는 목표가 있어야한다.

8개월 후에 5만 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 이후 더큰  목표를 이루기 위한 전략을 세우고 있다. 그 노하우는 비밀~~ 다음 강좌에서 오픈예정입니다. ㅎㅎ

                 마무리 시간에 먼거리에서 방문한 져스터스PD의 아프리카 우간다에서 펼쳐나갈 감동적인 꿈에 대해서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004PD들이 온라인 및 SNS를 더 가치있게 활용하는 방법은 무엇보다도 그 목적이 가치로울 때 더 빛이 날것입니다. 

화도 음악회를 공동으로 이끌고 있는 함께 참석한 기은미PD도 음악회를 좀 더 뜻깊게 하기위해 음악회에서 기금을 모아 우간다 생명수 프로젝트에 후원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더해주셔서 더욱 뜻깊은 워크샵이 되었습니다 ^^


색채치료 전문 강사이자 셀프힐링 8체질 생활건강 사무총장인 노영수강사님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1004클럽 1기 PD교육 수료식 기념사진

♡세상을 밝히는 1004들의 소식이 궁금하다면?

♡ 스토리 채널 소식구독 하기♧

- http://story.kakao.com/ch/1004club/app

♡친구추가하기

- http://plus.kakao.com/home/@1004클럽